SC제일銀, 에드워즈 신임행장 선임(상보)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2007.10.10 11:10
글자크기
SC제일銀, 에드워즈 신임행장 선임(상보)


SC제일은행은 10일 오전 이사회를 열어 데이비드 에드워즈(사진) 스탠다드차타드그룹 기업금융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신임 행장으로 선임했다.

12년 전 스탠다드차타드그룹에 합류한 존 필메리디스 전 행장은 35년간의 뱅커경력을 접고 올해 말까지 그룹 고문으로 활동한다.



SC제일은행 팀 밀러 이사회 의장은 "존 필메리디스 은행장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그는 2005년 4월 SC제일은행장으로 취임한 후 스탠다드차타드와 제일은행의 역사적인 통합과정을 이끌어 왔을 뿐 아니라 성장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존 필메리디스 행장의 후임으로 2005년부터 올해 초까지 SC제일은행의 사외이사를 역임한 바 있는 데이비드 에드워즈를 선임하게 됐다"며 "스탠다드차타드 그룹에서 가장 역량 있는 임원 중 한 명인 데이비드 에드워즈 은행장은 존 필메리디스의 훌륭한 업적을 이어나감으로써 SC제일은행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임 에드워즈 행장은 "SC제일은행은 자랑스런 역사와 훌륭한 미래를 지니고 있다"며 "한국 금융시장에서 선도은행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진 및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맨체스터 경영대학원 (Manchester Business School) 및 웨일즈대학 (University of Wales) MBA 출신인 에드워즈 행장은 지난 8년간 스탠
다드차타드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그룹 경영위원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 리스크 총괄 대표, 중동 및 남아시아지역 CEO를 지냈다.


필메리리디스 전 행장은 "은행 역사상 가장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기간 SC제일은행을 이끌었던 것은 영광"이라며 "우리는 지난 2년 반 동안 장기적 성장을 위한 궤도에 올려놓았고 앞으로 데이비드 에드워즈 신임행장과 경영진 그리고 SC제일은행 모든 직원들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