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앤컴퍼니 "블로그 리딩기업 도약"..새CI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2007.01.07 16:31
글자크기
태터앤컴퍼니 "블로그 리딩기업 도약"..새CI


"블로그는 태터툴즈로 인식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

국내 대표적인 설치형 블로그 '태터툴즈' 개발사인 태터앤컴퍼니(공동대표 노정석, 김창원 이하 TNC로 표기)가 7일 새로운 CI를 공개하고 블로그 리딩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 회사가 2004년 3월 처음 공개한 '태터툴즈'는 가입형 블로그가 주류를 이뤄왔던 상황에서 설치형 블로그라는 새로운 조류를 일뤄낸 장본인. 현재 국내 파워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블로그 프로그램이 바로 '태터툴즈'다.



노정석 TNC 대표는 "그동안 여러가지 좋은 평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반적인 인지도는 떨어진다는 것이 우리의 판단"이라며, "이번 CI 재정립 작업은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등 본격적인 경영에 나서겠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한 TNC의 새로운 CI는 사명인 '태터앤컴퍼니'의 약자이면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계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동시에 리딩 인터넷 기업의 위상을 표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CI 공개와 더불어 회사의 공식홈페이지(www.tnccompany.com)도 개설했다. 특히 블로그 프로그램 회사답게 회사 구성원 모두의 개성있는 소개글과 함께 각자의 블로그 주소를 공개해놨다. 특히, 기획자의 경우 어떤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는지를 명시한 '기획자 실명제'를 도입, 구성원과 회사 모두의 브랜드화를 꾀했다.

한편, 설치형 블로그란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받아 자신의 웹 계정에 설치한 후 사용하는 블로그를 말한다. 대표적인 설치형 블로그로 한국의 태터툴즈, 미국의 워드프레스, 무버블타입 등을 꼽을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