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솝클럽의 '쿨머니' 송년회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2006.11.27 17:34
글자크기
국내 최대의 인터넷커뮤니티 운영자 모임인 '시솝클럽(대표 황홍식 www.sysopclub.com)'은 내달 8일(금) 신촌 아트레온 갤러리홀에서 봉사단체와 하나되는 뜻깊은 송년회를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송년회는 다음카페, 싸이월드클럽, 네이버카페 등 포털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운영자들과 여러 봉사단체들과 한자리에 모여서 동호회와 봉사단체를 맺어주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커뮤니티 시솝들만 약 100여명이 참가하며, 포털의 커뮤니티 관계자들도 현장에 방문해 소속 동호회들의 활동을 격려할 예정이다.

특히, 각 커뮤니티 시솝들은 봉사단체를 돕는 기금 마련을 위해 자신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내놓을 예정이며, 평소 커뮤니티 지원에 적극적이던 금영노래방, 21세기북스, 토즈 등의 업체들도 이번 행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편, 이번 송년회에 참가하는 봉사단체는 세민얼굴기형돕기회, 동명노인복지관, 서울지역아동센터-공부방협의회, 청운보육원 등 여러단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각 동호회 시솝들은 자신의 동호회에 맞는 봉사단체와 결연식을 맺게되며, 정기적으로 기부 또는 직접 현장에 가서 봉사하는 정기모임을 추진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시솝클럽의 대표 황홍식씨는 "봉사활동은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참여가 중요하다. 최근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커뮤니티 시솝들이 많고, 봉사단체는 일손이 부족한 단체가 많아서 이번 송년회를 통해 동호회와 봉사단체를 맺어주는 형식의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새롭게 오픈되는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봉사단체 홍보 및 공익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시솝클럽에는 약 400개의 커뮤니티들이 소속돼 있으며, 이들 회원수를 합치면, 약 2000만명 정도로 추산된다.

앞으로 시솝클럽은 웹2.0을 도입한 새홈페이지를 통한 커뮤니티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예정이며, 인터넷 커뮤니티운영 노하우를 자체 블로그를 통해 개제해 다양한 정보을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또 조만간 비영리단체 인가를 받아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커뮤니티문화를 선도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시솝클럽의 송년회 행사는 인터넷동호회 운영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에 참가하려면 시솝클럽 홈페이지(www.sysopclub.com)를 통해 신청하면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