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교육) 상권경영지도사 제2기 모집 外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7.31 16:33
◇ 상권경영지도사 2기 모집
한국창업전략연구소와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공동주관하고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상권경영지도사 제2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창업 성공의 70% 이상을 좌우하는 상권 입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업전략,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전략, 경영 활성화 전략을 가르치는 국내 최초의 과정이다.

교육대상은 가맹본부 경영진, 예비 창업자, 부동산 중개업자, 부동산 개발 및 시행사, 유통업종사자, 대리점 관리자, 전문적인 매장 책임자 및 관리자, 기타 가맹본부 및 컨설팅 분야 전직 희망자, 자영업 전문 컨설턴트 등이다.

교육은 9월 1일부터 약 10주간 진행되며, 정원은 30~40명 전후, 교육비는 300만원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창업프랜차이즈 상권 경영지도사 자격증 수여, 창업도서관 이용권 제공, 제휴 및 후원업체와 사업 기회 제공, 전문가 강의 기회 제공, 동문 활동 참여 기회 제공, 관련 컨설팅 및 코칭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02-716-5600

◇ 외식창업, ‘조리’를 알아야 성공한다!

종합외식법인 ㈜에버리치에프앤비 부설 한국외식경제연구소가 8월 6일~8월 10일에 진행되는 외식창업학원 수강생을 모집한다.

요리관심자부터 관련학과 학생, 예비창업자, 업종변경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총 5일 동안 ‘돈까스와 우동, 돈부리 완성코스’를 전수할 예정이다. 창업인허가사항, 매장운영, 테이블세팅 등 창업이론도 함께 병행한다.

종합반과 더불어 ‘단일메뉴 선택방식’인 단과반도 수강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스파게티와 스테이크, 분식요리, 일식돈까스 등을 1일코스로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수강료는 11만원에서 19만원 사이로 강좌마다 상이하다.

그동안 한국외식경제연구소는 외식창업학원 운영부터 신규 가맹본사 설계, 이민창업 종합컨설팅까지 외식창업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120개 매장을 둔 생생돈까스를 론칭한 노하우로 직영점사업 추진에도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kferi.or.kr로 들어가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외식창업학원 수강접수는 1544-2334로 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