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티코리아
매튜 브롬버그 유니티 CEO는 "개발자들은 오랫동안 더 높은 안정성과 성능을 원한다는 의견을 제시해 왔으며, 유니티는 유니티6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유니티는 출시 후 더욱 심층적이고 장기적인 지원과 전담 제품 및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통해 역대 최고의 유니티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PS(1인칭슈팅)게임 GTFO의 제작사인 10챔버스는 올해 초 유니티6 프리뷰 버전이 출시된 이후 이를 도입했다. 10챔버스는 유나이트 무대에서 유니티6를 사용한 '덴 오브 울브스(Den of Wolves)'를 공개한다.
유니티는 이번 유나이트에서 유니티6의 출시 소식과 함께 2025년 4월 유니티 6.1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유니티6를 기반으로 폴더블 및 대형 화면 포맷 지원, GPU 상주 드로어에서의 디퍼드+ 렌더링, 새로운 빌드 타겟 및 빌드 프로파일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다.
아울러 유니티 데모 팀이 '타임 고스트(Time Ghost)'라는 새로운 데모를 공개한다. 이 데모는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CS, Entity Component System), 적응형 프로브 볼륨(Adaptive Probe Volumes), 시나리오 블렌딩, 스피드트리(SpeedTree) 초목 등 다양한 유니티6 기능을 사용해 구축할 수 있는 현실적인 월드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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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번 유나이트 2024에는 2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모여 기술 세션, 네트워킹, 학습 기회는 물론 유니티 리더십 팀과의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할 전망이다. 모든 기술 세션은 녹화돼 향후 유니티 개발자 커뮤니티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