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엔 어떤 게임을 해볼까?…출석만 해도 선물 쏟아진다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4.09.14 10:13
글자크기
리니지2M 추석 이벤트/사진제공=엔씨소프트리니지2M 추석 이벤트/사진제공=엔씨소프트


추석을 맞아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사들은 추석 이벤트로 신규 유저를 확보하고 기존 유저에게는 더 큰 재미를 선사해 충성 고객을 늘려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179,200원 ▼600 -0.33%)는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리니지2M △리니지W 등 리니지 IP(지식재산권)에서 출석 및 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리니지2M의 경우 전 서버에서 총 9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정 코드를 확인한 뒤 주어진 문구를 조합해 추석 덕담을 완성하면 추첨을 통해 '은총의 선물'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작 '호연'의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이달 13일 오전 4시30분부터 22일 이벤트 종료 시까지 5일간 출석 체크를 통해 △신석 △달인 영웅 확정 모집권 등을 선물로 받는다. 신규 이용자는 우편함과 상점에서 △특수 영웅 확정 모집권 △선택 달인 영웅 모집권 등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0일엔 TL(쓰론앤리버티) 추석 이벤트와 함께 디스코드 라이브 방송을 계획 중이다. 유저는 이벤트에 참석해 다양한 퀘스트를 깨며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박건수 PD가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하고 유저의 실시간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넷마블 한가위 이벤트/사진제공=넷마블넷마블 한가위 이벤트/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61,000원 ▲300 +0.49%)은 추석을 맞아 주요 게임 10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서 특별 주사위 수집 이벤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레이븐2'에서는 추석 이벤트 던전 '만월의 숲'을 오픈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25일까지 출석 및 미션 이벤트를 통해 추석 특별 선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븐나이츠2 △제2의 나라:Cross Worlds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페이트·그랜드 오더 △모두의마블 등에서 접속 보상 및 출석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은 추석을 맞아 '바람의나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수 작품을 선정해 넥슨 캐시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 '바람모험 이벤트' 등록 캐릭터로 게임 플레이 시 각종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모험 포인트를 제공하고 '달사냥 대표 캐릭터' 등록 캐릭터로 환상의 시련 던전을 완료할 시 별의 조각 3개를 지급한다.


아키에이지 워 추석 이벤트/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아키에이지 워 추석 이벤트/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16,930원 ▼290 -1.68%)도 추석을 맞아 인기 게임 6종의 추석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10월16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특별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도 강화석 조각을 지급한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이달 25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임무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여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프렌즈타운 △프렌즈팝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출석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간단한 미션을 클리어한 경우 아이템 교환에 필요한 재료들을 받을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