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2024 건설기술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4.09.13 09:39
글자크기
코오롱글로벌, '2024 건설기술 공모전' 개최


코오롱글로벌 (10,150원 ▼210 -2.03%)은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설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우수 기술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모집 대상은 국내 벤처, 중소, 중견기업 및 국내 연구기관 등이다. 건설분야 신공법, 신기술과 관련해 △건설 시공·공정·품질·원가 개선 기술, 건설자동화, OSC, 디지털기반 사업관리, 스마트 관제·안전 기술 등 △스마트건설 기술, 풍력, 수소, 수처리, 바이오가스화 기술 등 △친환경·에너지 기술이며 실증화 단계 또는 건설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건설기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 기술은 3개로, 총 상금 규모는 2000만원이다. 접수 기간은 이달 27일까지다. 내부심사를 거쳐 10월에 수상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일정, 접수 방법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오롱글로벌 누리집 내 홍보센터(공지 및 뉴스) 또는 팝업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술은 코오롱글로벌의 현장에 시범 도입된다. 기술을 검증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술에 대해 사업화 및 공동개발 등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전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을 단계적으로 발굴, 코오롱글로벌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