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포크페스티벌' 임진각 평화누리 특설무대서 21일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현대곤 기자 2024.09.12 14:42
글자크기
'파주포크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파주시'파주포크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파주시


경기 파주시는 오는 21일 '제13회 파주포크페스티벌' 을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사전행사격인 루키 포크 콘서트(Rookie Folk Concert)를 진행한다. 파주에서 음악 활동을 하는 청소년, 대학생, 지역예술단체 10팀이 특색 있는 공연 무대를 선보인다. 지난해는 사전공연으로 5팀이 거리공연을 펼쳤다.

본공연은 대한민국 대표적인 포크 가수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오후5시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된다.



파주를 대표하는 유명가수 김대훈의 무대를 시작으로 소각소각, 경서, 유리상자, 서영은, 여행스케치, 이정선, 박창근이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 무대는 파주시 출신 윤도현이 이끄는 YB가 장식한다.

올해는 파주시 기업박람회가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같이 진행돼 파주시의 우수 기업 제품도 같이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알찬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스케치 파주포크페스티벌 총감독은 "한국 대중가요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포크의 산증인인 이정선과 그 뒤를 이어 포크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가는 신세대 포크 가수들이 어우러진 포크 가요 공연의 진면목을 펼쳐 보이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선선한 가을밤 열리는 포크 음악 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 등과 참석해 소중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라며 "올해 13번째로 진행하는 축제인 만큼,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포크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