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전남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체육인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나주=나요안 기자 2024.09.12 10:27
글자크기

2019년 협약 이후 34명 채용 선수로 활동 중…장애인 체육 선수 채용 통한 생활 안정 기여

한전KDN과 전남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 체육 선수 취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전KDN한전KDN과 전남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 체육 선수 취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전KDN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최근 전남체육회관 3층 회의실에서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수옥 한전KDN 기획관리본부장과 박정현 전남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최호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장과 관계자, 장애인 체육선수 6명 등이 참석했다.



한전KDN은 2019년 9월 업무협약을 통해 현재까지 탁구, 컬링, 론볼, 펜싱, 양궁 등 종목에 34명 선수를 채용했다. 이번 협약으로 채용하는 6명을 포함해 총 40명의 선수가 한전KDN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 △훈련시설 및 물품지원 △경기 및 대회 참여 지원 △행사 교류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장애인 체육 선수들에게는 취업을 통한 생활 안정과 함께 사회적 지원이 담보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서 "생활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고 안정적으로 체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관들과 협력하여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