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상품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UI/UX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복잡하고 방대한 정보 속에서 원하는 여행 경험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소비자의 관심과 의도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신속한 구매 결정을 유도한다.
또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 전략 강화를 위해 검색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전사적인 프로모션 정보와 시즌별 인기 상품 등을 검색창에 표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개편에서 '동반인 유형별 추천 여행' 영역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 등 동반자에 따라 적합한 여행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맞춤형 추천으로 고객은 상황에 맞는 여행지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테마가 담긴 패키지 상품 노출 영역도 도입되었다. 이 영역은 스토리가 있는 특별한 여행을 찾는 고객을 위해 문화, 역사, 자연 등 다양한 테마의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며, 독특한 여행 경험을 제안한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배너 영역을 구성하여, 신규 회원 유치와 상품 판매 촉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개편된 홈페이지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댓글로 남기고 SNS(소셜미디어)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상품권(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더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