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큰타이거즈, SW미래채움센터에 팝드론 공급

머니투데이 전혜나 기자 2024.09.06 16:27
글자크기
드론 전문기업 ㈜드론큰타이거즈(대표 김성민·김성우)는 최근 경기 소프트웨어 미래채움(이하 SW미래채움) 수원센터, 의정부센터에 각각 '팝드론 스테이지'를 납품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드론큰타이거즈사진제공=드론큰타이거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만들어진 SW미래채움 수원센터, 의정부센터는 총 2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센터 내에는 강의실, 온라인 스튜디오, SW체험존이 마련되어 있다. 로봇,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4차 산업 선도 기술을 시연해볼 수 있도록 맞춤형 체험 공간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드론큰타이거즈가 납품한 팝드론 스테이지는 드론 스포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과거 드론 스포츠는 넓은 공간과 고가의 장비, 그리고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강했다. 반면 팝드론 배틀은 좁은 공간에서 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과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간단한 조작법과 전략적인 경기규칙으로 인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드론빙고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팝드론 스테이지는 소형, 대형,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장소, 공간 등에 맞게 설치가 가능하다. 소형 스테이지는 1평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정육각형 구조로 마치 옥타곤 경기장을 연상시킨다. 대형 스테이지는 1:1 또는 3:3 팝드론 배틀이 가능한 공식 경기장 규격을 갖추고 있어 고성능 드론을 활용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구현할 수 있다. 에어바운스 스테이지는 이동과 설치가 용이한 형태로 휴대성을 극대화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다.



김성우 대표는 "팝드론은 드론 조작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게임으로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드론큰타이거즈는 이러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드론 교육 및 드론 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