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님 렘 수면이군요"...AI가 온도 조절하는 나비엔 숙면매트

머니투데이 김성진 기자 2024.09.04 17:52
글자크기
나비엔 온수 숙면매트./사진제공=경동나비엔.나비엔 온수 숙면매트./사진제공=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을 리뉴얼해 재출시했다. 슬립테크 기업인 에이슬립과 협업해 개발한 제품으로 'AI 수면모드'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에 '나비엔 스마트' 앱을 설치하고 제품과 연동하면 스마트폰이 사용자의 수면 중 호흡소리를 토대로 수면단계를 분석해 매트의 설정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렘 수면 단계에서는 온도를 낮추고, 렘 수면이 아닐 때는 기존의 설정 온도로 되돌아가는 식이다. 앱상의 수면기록으로 자신이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실제로 잔 시간, 자다가 깬 시간, 깊이 잔 시간을 측정할 수도 있다. 앱이 수면의 질과 패턴을 측정해 점수화도 한다.



숙면매트는 온수매트, 카본매트 제품이 있다. 온수매트는 물의 온도를 정확히 측정하고 유지해주는 듀얼온도센싱 기능과 0.5도 단위의 온도 조절 기능, 좌우 분리난방 기능을 갖췄다. 또 물 속 미생물과 세균을 제거하는 UV 살균 기능과 고온모드 알림 기능을 비롯해 과열방지 시스템, 히터 오작동 방지, 안전퓨지, 화재방지 등의 15가지 다중 안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카본매트는 분리형 어댑터 방식이라 유해전자파 노출와 화재 가능성을 줄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