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찜한 '인생 이모작' 플랫폼…"천직 찾도록 돕는다"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9.04 22: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찜한 '인생 이모작' 플랫폼…"천직 찾도록 돕는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이지프리가 직업교육 플랫폼 '천직'(1000jobs)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천직은 나이와 성별, 학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전국 각 지역의 전문 교육원과 제휴를 맺고 직업 교육이 필요한 교육생을 연결한다.

특히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탐색하는 중장년층이나 퇴사를 고민하는 청년층에게 적합한 교육 과정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도배, 타일 시공, 드론 방제 등 다양한 직무 교육이 마련돼 있다.



천직은 전문 강사 자격을 갖춘 강사진을 꾸렸으며, 완성도 높은 커리큘럼을 갖춘 교육을 엄선했다. 이용자는 거주 지역 근처의 교육원을 추천받고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교육원의 수업 내용과 수강료, 국비 지원 비율 등을 한눈에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천직 플랫폼 내에서 바로 수업 상담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교육원 정보 외에도 기술 자격증 취득 정보를 함께 제공해 교육 이후 취업·창업 과정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에이지프리를 창업한 김지현 대표는 2013년 코딩교육 서비스 '엔트리'를 창업한 뒤 네이버 M&A(인수합병)를 이끌어낸 연쇄 창업가다. 에이지프리는 지난 5월 카카오벤처스한국투자파트너스 등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김지현 대표는 "평생직장은 옛말이 됐다. MZ세대 2명 중 1명이 2년 내 퇴사를 고려하고 새롭게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이 1200만명에 육박한다"며 "천직을 통해 사람들이 새로운 기회를 찾고 경력을 전환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