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 유튜브 채널의 '스토어' 화면./사진제공=카페24
카페24는 NC 다이노스 굿즈를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인 'NC 다이노스 POD(Print On Demand·주문형 출판 서비스)샵'의 구축부터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NC 다이노스는 유튜브 채널의 '스토어' 탭, 라이브 스트리밍(송출), 여러 영상(VOD) 등으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선수가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한 의류, 응원 용품, 구단 캐릭터 액세서리 등을 팬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팬들이 구단 로고, 선수단 이미지 등 구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주문 제작할 수 있도록 POD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상을 시청하는 팬에게 구단 굿즈를 효과적으로 선보이고 마케팅 효과를 확대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는 "프로야구가 사상 첫 1000만 관중을 바라볼 정도로 뜨거운 성원을 받고 있어 구단은 팬에게 더욱 큰 즐거움으로 답해야 한다"며 "카페24와의 협업을 통해 NC 다이노스만의 매력이 담긴 콘텐츠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