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패밀리,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대상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4.09.04 19:41
글자크기
호박패밀리(대표 김치헌)가 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되었다.



호박패밀리 박진경 파트장(오른쪽)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호박패밀리 박진경 파트장(오른쪽)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호박패밀리는 2009년 야끼니꾸&와규 전문점 호박식당으로 시작해 종합 외식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한와담(숙성한우) △미미담(갈비탕&냉면) △양파이(양꼬치&양갈비) △오마이포(쌀국수) 등의 프랜차이즈 전문점을 잇달아 론칭하고 미국, 프랑스, 베트남, 태국 등 해외 각지에도 한식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호박패밀리는 작년 LIG그룹과의 M&A를 통해 단체급식(푸드서비스) '홈앤밀' 사업을 인수하였으며,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의 조인트벤처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저온숙성 암소고기 전문점 '우다움' 2호점을 오픈하며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더 스페이스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공간사업과 단체급식 사업을 필두로 하며 외식 산업에 있어 공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나아가 호박패밀리의 이커머스 사업부가 전개하는 유통 및 무역 사업까지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치헌 대표는 "외식업은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 음악, 메뉴, 가격, 디자인, 연출 등 공간을 반복적으로 관리하고 개발시켜야 하는 복합 비즈니스다. 스스로를 '외식 디자이너'로 생각하고 있는 만큼 해당 부분에 주목하며 추후 인도네시아에 호박식당과 신규 브랜드를 진출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