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메신저 채널톡 도입한 바바더닷컴…클레임 대응율 20%↑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4.08.30 16: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 메신저 채널톡 도입한 바바더닷컴…클레임 대응율 20%↑


채널코퍼레이션은 프리미엄 쇼핑몰 플랫폼 '바바더닷컴'에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공급하고 맞춤형 상담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바바더닷컴은 일하는 여성 패션 쇼핑 플랫폼으로 지고트, 아이잗바바 등 1250개의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기존에는 유선 전화와 게시판으로 월 6000건의 문의를 처리했다. 특히 유선 상담이 전체 상담 채널의 87%를, 배송·교환·반품 등 단순 문의가 전체 상담 유형의 60%를 차지했다. 이에 유선 상담 비중과 단순 문의 응대를 줄이고 VIP 맞춤형 응대로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채널톡을 도입했다.



바바더닷컴은 채널톡을 통해 전화와 채팅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VIP부터 비회원까지 고객 유형을 분류하는 등 더욱 세심한 응대가 가능해졌다. 또한 제휴몰의 고객상담도 하나의 채널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일원화시켰다. 그 결과 클레임 대응율은 20% 상향되고 VIP 전담 상담 인원 배치로 한층 더 고객 경험이 개선되는 효과를 거뒀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채널톡의 채팅 상담과 AI(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하면 고객 문의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순 문의에 자동 응대를 할 수 있다"며 "다양한 상담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과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AI 챗봇 및 채팅 상담,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2개국 약 17만여 기업이 고객 상담 채널로 사용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