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노빠구탁재훈' 더에스엠씨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4.08.30 08:58
글자크기
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 본부장(왼쪽)과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카페24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 본부장(왼쪽)과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30,100원 ▼1,100 -3.53%)는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은 국내외 150여개 기업의 뉴미디어 사업을 지원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유튜브 채널로는 '노빠꾸탁재훈' '슈퍼마켓소라' '감별사' 등이 있다.



두 회사는 유튜브 콘텐츠와 쇼핑 기능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과 더에스엠씨그룹 콘텐츠 간 유기적 연동 환경 구축 △카페24 고객 기업·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간 비즈니스 매칭 활성화 △영상 지식재산권(IP) 기반 신규 수익모델 발굴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이다.

카페24는 유튜브 쇼핑 생태계를 더 확장할 수 있고 더에스엠씨그룹은 예능 콘텐츠 수익을 다각화 할 수 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카페24와의 협약이 유튜브 시청자와 이커머스 이용자에게 다양한 구매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튜브 쇼핑을 통해 브랜드, 크리에이터, 소비자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