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AI 고객센터 구축은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의 '해피톡 AI어시스턴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해피톡 AI어시스턴트는 생성형 AI 기술이 탑재된 해피톡 챗봇·채팅상담 서비스다. 질문과 답변 기반의 자연어 학습을 통해 AI 고객상담이 가능하다.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 관계자는 "해피톡 AI어시스턴트를 탑재한 AI 고객센터는 상담사의 발화 중 약 50% 이상을 AI로 대체하게 된다"며 "고객상담 서비스 품질과 답변 정확도,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진영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 의장은 "양사는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젝시믹스의 성장에 발맞춘 차세대 고객센터 구축을 위해 AI 기술을 적극 도입하기로 논의했다"며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걸음"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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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해피톡 AI 어시스턴트뿐만 아니라 AI VOC(고객의 소리) 후처리 등 다양한 기술적 시도를 할 계획"이라며 "올 4분기부터 자사 우수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술검증(PoC)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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