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 뛰어든 MZ…'에이블리 파트너스' 셀러 1만명 돌파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8.21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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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창업 뛰어든 MZ…'에이블리 파트너스' 셀러 1만명 돌파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쇼핑몰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셀러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블리 파트너스는 셀러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의 사진만 올리면 △사입 △판매 △배송 △CS(고객서비스) △마케팅 전 과정을 대행하는 풀필먼트(Fullfillment) 서비스다. 운영에 필요한 모든 물류 과정은 서울 성수동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 센터에서 진행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와의 연동을 통해 셀러의 글로벌 진출까지 돕는 서비스로 확장했다. 에이블리 파트너스 전 상품은 아무드에 자동 연동되며 상품 상세 페이지 번역부터 결제·통관 등 일본 판매에 필요한 전 과정을 에이블리가 맡는다.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이용한 셀러의 연령을 분석한 결과, 20대 비중이 46%로 가장 높았다. 지난달까지 창업한 셀러 중 30대가 30%로 가장 크게 증가했으며 40대 이상도 28% 늘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월 억대 거래액을 달성한 셀러 수는 지난해 하반기 대비 50% 증가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중소형 셀러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도 파트너스 셀러 증가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에이블리는 25억개의 스타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셀러가 팬층을 확보하고 효과적으로 매출을 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파트너스 솔루션은 셀러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소득 창출까지 돕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개성 있는 셀러가 늘며 상품력이 강화되고 이용자 증가와 셀러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동반 성장 구조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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