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전환 프리핀스, IT·금융 보안 전문가 강남구 CTO 영입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4.08.14 16:00
글자크기

[C레벨 영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강남구 프리핀스 CTO/사진제공=프리핀스강남구 프리핀스 CTO/사진제공=프리핀스


렌털전환(RX) 전문 스타트업 프리핀스가 IT·금융 보안 플랫폼 전문가 강남구 CTO(최고기술책임자)를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강 CTO는 삼성화재 및 클라우드 운영·관리사 베스핀글로벌에서 솔루션 개발을 담당했다. 다큐브에서는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로 국책은행이 사용하는 음성 AI 비서의 정보보안 인프라 기획과 구축을 총괄했다. 다큐브는 B2B(기업간거래) 핀테크 기업 웹케시의 AI(인공지능) 전문 계열사다.



그는 2006년부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정보처리기사 자격시험 출제·검토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금융·수사기관 사칭 보이스피싱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기술 특허를 비롯한 다수의 핀테크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하는 등 이론, 응용, 실무 능력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리핀스는 지난 3월 중소 렌털회사도 개발 비용 부담없이 렌털운영에 특화된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독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선보였다. 그동안 상당수 렌털회사는 복잡한 렌털사업 특징이 반영된 개방형 ERP 솔루션이 없어 대여·재고 자산을 수기로 관리해왔다.



프리핀스가 개발한 렌털운영 ERP 솔루션을 이용하면 대여·재고 현황을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업무 효율을 높이고 전산화된 사업 성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익개선 방안도 고도화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전자계약부터 세금계산서 처리, 공동 구매로 렌털 물품 구매 비용 절감, 렌털 업체간 유휴 자산 처분·교환까지도 가능하다.

강남구 프리핀스 CTO는 "렌털운영 솔루션과 금융지원 솔루션, 구매·처분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이용하는 프리핀스 렌털 플랫폼(FRP)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렌털사업 필승 파트너로 키우겠다"며 "렌털판매 방식을 도입해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싶은 제조·판매사에게 제공하는 렌털전환(RX) 솔루션 연구개발 투자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