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1004' 해외공략 속도…인플루언서 마케팅에 AI 솔루션 도입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8.07 21: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킨1004' 해외공략 속도…인플루언서 마케팅에 AI 솔루션 도입


AI(인공지능)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뷰티 기업 크레이버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에 대한 마케팅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해외 수출되는 중소 브랜드 중 스킨1004는 조선미녀, 아누아, 티르티르와 함께 3세대 'K뷰티 열풍'의 4대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이 95%에 육박하며, 이에 힘입어 크레이버의 상반기 매출은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제리와콩나무는 AI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스프레이 IO'를 공급한다. 스킨1004는 AI를 바탕으로 브랜드 자산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선정부터 섭외와 계약, 콘텐츠 업로드, 사후 관리까지 자동화한다.



스프레이 IO는 인플루언서 기반 콘텐츠의 실제 도달률, 이용자의 호응도 등 소셜미디어 내 콘텐츠 확산 알고리즘을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AI는 파급력이 제일 높다고 예상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유형화해 브랜드가 마케팅 리소스를 특정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로벌 60개국 이상의 현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어 영어권을 넘어 지역별 문화와 감성에 맞춘 콘텐츠로 효과적인 시장 공략이 가능하며, 브랜드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곽인승 크레이버 최고투자책임자(CIO) 겸 스킨1004 총괄은 "글로벌 진출의 핵심 요건인 다양한 국적과 문화에 맞는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AI 기술을 도입했다" 며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경험 확대 등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한정된 예산과 인력으로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 중소 브랜드들에게 실효성 있는 AI 기술을 제공해 효과적인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