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프랑스 까르푸 매장서 '신라면' 팝업스토어 개관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4.07.24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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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프랑스 까르푸 팝업스토어 조감도./사진=농심농심 프랑스 까르푸 팝업스토어 조감도./사진=농심


농심이 프랑스 대형마트 까르푸 매장에서 신라면을 주제로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한다.

농심은 파리 올림픽이 개최되는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주간 까르푸 5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가 위치한 까르푸 매장은 파리 올림픽 경기장과 에펠탑 등 주요 도심지역이다.

농심 팝업스토어에선 유럽 현지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 등 주요 제품 판매,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용재 농심 국제사업부문장 전무는 "프랑스 파리에 모이는 전 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라면 신라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유럽시장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최근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달 프랑스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을 입점했다. 파리에서 열린 '코리아 엑스포 2024' 박람회와 K-스트리트 패스티벌에 참가해 제품 시식공간과 포토존으로 구성된 농심 테마 부스를 운영했다.



하반기 중에는 독일 Lidl(리들), 덴마크 Salling group(샐링 그룹)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에 신라면 등 주요제품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프랑스 까르푸 본사 임직원 약 4000여명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K한강라면'을 테마로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시식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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