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현대차 블루핸즈와 산업체위탁교육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2024.07.22 16:43
글자크기
한양사이버대학교는 19일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와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왼쪽 두번째)과 현대자동차 국내서비스사업부장 이용섭 상무(오른쪽 두번째), 전국 현대자동차 종합블루핸즈 정비가맹점 연합회 이교열 회장(왼쪽), 현대자동차 정비가맹점 협동조합 연합회 박민수 회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양사이버대한양사이버대학교는 19일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와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왼쪽 두번째)과 현대자동차 국내서비스사업부장 이용섭 상무(오른쪽 두번째), 전국 현대자동차 종합블루핸즈 정비가맹점 연합회 이교열 회장(왼쪽), 현대자동차 정비가맹점 협동조합 연합회 박민수 회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양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1200여개 가맹점 소속 근로자의 교육기회 제공 등을 위한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식에는 오성근 한양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 이용섭 현대자동차 국내서비스사업부장 상무, 이교열 전국 현대자동차 종합블루핸즈 정비가맹점 연합회장, 박민수 현대자동차 정비가맹점 협동조합 연합회장 등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자동차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서비스협력사로 보증수리를 위탁받아 보증기간 내 발생하는 정비를 수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오 부총장은 "앞으로 한양사이버대가 가지고 있는 교육노하우 등을 잘 활용해 현대자동차블루핸즈에서 원하는 훌륭한 교육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상무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의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으로 좋은 학습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블루핸즈 직원의 학습 의욕 고취를 위해 연합회와 함께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산업체위탁교육협약으로 23일부터 진행될 2024학년도 2학기 입시 2차모집부터 현대자동차와 가맹계약 중인 전국 1200여개 블루핸즈의 소속 근로자는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지원 시 전형료 면제 및 수업료 50% 감면 등의 장학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 간 다양한 산·학 협력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이날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