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박지우 인턴기자 2024.07.15 16:42
글자크기
민간자격증 교육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인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MBTI심리분석사 과정을 포함한 그 외의 80여 가지 자격증 과정으로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진행하는 심리상담사 과정의 강의 계획은 상담의 이해, 상담의 기본 원리, 현실치료적 상담, 상담의 방법, 집단상담 등 관련된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들은 노인들의 특수한 상황과 요구에 맞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미술심리상담사는 미술적인 활동을 통해 상담 수용자들의 정서적 치유와 성장을 촉진하며, 상담 과정을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는 데 기여한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어린이들의 가치와 존엄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는 역할을 한다. MBTI심리분석가는 사람들의 선호하는 인식과 판단 방식, 에너지 방향, 생활 방식 등을 분석하여 그들의 강점과 성장 가능성을 도출하고, 효과적인 팀워크와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80여 가지 자격증 과정을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에 1인당 최대 3과목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강신청일로부터 6주 동안 수강 가능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각 과목의 강의계획서나 샘플강의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시간에 관계없이 반복 학습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