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기술 유출 막는 PC 보안..AI가 담당자 알아봐"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4.07.08 16:54
글자크기
AI(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클라우드 보안·제로트러스트 콘퍼런스 2024'에서 굿모닝아이텍과 함께 영상 AI 기반의 PC 영상 보안 솔루션 '씨유온'(SEEU ON)을 선보였다.

13개의 기업 및 기관이 참석한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클라우드 중심의 기업 환경 변화와 보안 구현 방법, 기술, 서비스 등을 논의했다.



씨유박스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씨유온의 기능 및 활용 사례'에 대해 다루고, AI PC 보안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다.

'씨유온'은 AI 시각지능 기술 기반의 영상 보안 솔루션으로, 올 초 출시 이후 대기업을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허가받지 않은 사람(비인가자)이 PC에 접근하면 화면을 차단하거나, 카메라나 휴대폰으로 모니터를 촬영하는 등의 이상 행동을 감지한다.



콘퍼런스 발표를 맡은 김제훈 씨유박스 솔루션사업팀장은 "현재 삼성SDS뿐 아니라 여러 기업에서 '씨유온'의 도입이 활발하다"면서 "공공기관의 수요도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씨유박스는 최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입주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소재의 센터에 거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회사는 중동 진출을 계획해 왔으며 올해 현지 기업과 JV(조인트벤처)를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UAE의 '바야낫 엔지니어링'과는 JV 설립 및 공동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한 상태다.

 김제훈 씨유박스 솔루션사업팀장/사진제공=씨유박스 김제훈 씨유박스 솔루션사업팀장/사진제공=씨유박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