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템, YBM AI 디지털교과서에 AI 첨삭 솔루션 공급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7.08 16:09
글자크기
인공지능(AI)·에듀테크 기업 에듀템이 교육 출판 전문기업 와이비엠(YBM)과 영어 AI 디지털교과서에 자동 문장교정 AI 첨삭 기술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에듀템은 교육 서비스에 특화된 AI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개인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의 ELA AI 솔루션은 음성인식, 발음평가, 문장교정, 챗봇 등 다양한 AI 기술을 포함하고 있어 에듀테크 서비스와 쉽게 통합할 수 있다.



YBM은 초중고 전 과목 교과서를 발행하며 Y클라우드로 교사들에게 수업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에듀테크 기술 기반의 쌍방향 게임, 커넥팅북, 학급·학생 관리 도구, AI 기반 학생 진단 테스트 등을 제공 중이다.

신정훈 에듀템 대표는 "AI 기술로 영어 글쓰기 학습과 평가를 자동화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반복적 자기 교정 훈련이, 교사들은 업무 경감과 상세한 피드백 제공이 가능하다"고 했다. 이어 "AI 디지털교과서 영어 과목에서 발음평가에 이어 라이팅 첨삭 기술은 필수 요소"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우수한 콘텐츠와 기술을 융합해 AI 디지털교과서 영어 과목의 경쟁력을 높이고, 앞으로도 초개인 맞춤 학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YBM 및 에듀템 CI/사진제공=에듀템YBM 및 에듀템 CI/사진제공=에듀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