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한국관광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6.05 14:45
글자크기
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이 한국관광연구학회가 개최한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했다./사진제공=경희사이버대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이 한국관광연구학회가 개최한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했다./사진제공=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와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열린 (사)한국관광연구학회 '2024년 국제학술대회 및 춘계정기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학회 첫날에는 전남세계관광문화대전과 아시아 글로벌축제를 주제로 한 국제 세션이 진행됐다.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이 참가했으며, 국가별 축제와 한국축제 교류,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토론의 좌장을 맡은 윤병국 관광레저항공MBA 교수는 "세계로 발돋움하는 글로벌 전남관광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서는 아시아 국가들과의 지속적인 교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튿날에는 로컬콘텐츠 및 지역관광 활성화에 대한 발표, 대학생공모전이 치러졌다.



학술대회에 참가한 박주현 관광레저항공MBA 원우회장은 "최신 관광 이슈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학문적, 실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창규 한국관광연구학회장은 "지방 소멸 위기 속에서 로컬관광의 현실을 진단하고, 지역민이 주도하는 로컬콘텐츠 기반 지역관광발전 모델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 관광레저항공MBA는 오는 17일까지 2024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