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게임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전 분기보다는 4.1%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4.8%, 전분기 대비 2.9% 증가한 161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10.5%, 전분기 대비 18.6% 증가한 1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및 경기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5%,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694억원을 기록했다.
자료=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및 투자회사를 통해 다변화된 플랫폼 및 장르 기반 신작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로그라이크 캐주얼 '프로젝트V(가제)',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쳐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C(가제)', 핵앤슬래시 '패스오브액자일2', 트윈스틱 슈터 '블랙아웃 프로토콜',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아이돌 육성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글로벌 IP(지식재산권) 활용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등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글로벌 대작 IP 확보를 위한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신작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와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에서 각각 '아키에이지2'와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을, 크로노스튜디오에서 '크로노 오디세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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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점점 치열해지는 게임 시장 환경을 고려해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춘 글로벌 PC·콘솔 IP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