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인 뎁스 리포트'로 깊이 있는 투자정보 제공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2024.05.07 15:14
글자크기
하이투자증권, '인 뎁스 리포트'로 깊이 있는 투자정보 제공


하이투자증권은 7일 자사의 리서치 보고서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하이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투자자에게 더욱 깊이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 뎁스 리포트(In-Depth Report)를 발간하고 있다. 인 뎁스 리포트는 산업, 경제, 투자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분석 정보를 담고 있다. 일반적인 리포트의 분량과 달리 수십 페이지로 구성된다.

산업 분석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분기 리뷰 및 전망과 주요 이슈에 대해서도 분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 분석 정보도 제공한다. 개별 산업에 대한 심층 분석뿐 아니라 여러 산업 담당 연구원이 협업해 이색 심층 보고서도 발간한다. 지난달 4일 정유/에너지와 운송 업종 연구원의 협업을 바탕으로 발간된 항공/해운에서 가장 현실적인 ESG 방법 찾기라는 이색 보고서가 대표적이다.



경제 분석을 통해서는 세계와 국내 경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이슈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담은 보고서도 발간하고 있다. 지난 3월 좀비 경제 일본, 이번에는 진짜인가라는 190페이지에 달하는 보고서를 통해 일본 경제, 산업, 주요 산업과 기업에 대한 분석 정보를 발간했다. Peak Korea와 Super Age를 통해 중요한 문제로 나타나고 있는 인구 고령화와 한국 경제에 대해 분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하이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자사 유튜브 채널인 하투하투의 하이 공부방 코너를 통해 분석 보고서에 대한 연구원의 설명 영상도 게시했다. 애널리스트 본인이 작성한 보고서를 직접 설명하는 영상을 통해 분석 자료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를 높이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에게 심도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형식의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며 "깊이 있는 보고서와 더불어 데일리 시황, 마켓 코멘트, 기업 브리프 등의 신속한 투자정보를 통해 투자자의 투자 판단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