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에 락토프리 유제품이 생소했던 2005년 5월 출시됐다. 누적 판매량을 제품 실물 크기(190㎖)로 환산하면 지구를 2바퀴 돌 수 있는 규모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 락토프리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를 이끈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닐슨 데이터 기준 2019년 약 300억원대에서 지난해 약 870억원으로 성장했다. 이중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시장점유율은 약 44%로 1등을 기록했다.
우유를 마시면 불편함을 느끼는 한국 성인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해 락토프리 우유 음용 시 우유로 인한 불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걸 국내에서 처음으로 입증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액 1%를 독거 어르신 고독사 예방을 위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차별화된 락토프리 생산 공법으로 우유의 맛을 살리고 다양한 락토프리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결과 20년 가까이 1등을 지켜왔다"며 "누구나 걱정 없이 유제품을 즐기도록 락토프리 시장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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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매일유업은 5월1일부터 8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최대 34%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