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권역본부 델리 신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이 끝난 후 인도권역 현지 직원들의 '셀피' 요청을 받고 촬영하고 있는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 인도권역본부 델리 신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이 끝난 후 인도권역 현지 직원들의 '셀피' 요청을 받고 촬영하고 있는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2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23일(현지시간) 인도 하리아나주 구르가온시에 있는 현대차그룹 인도권역본부 델리 신사옥에서 현대차·기아의 업무보고를 받고, 임직원들과 중장기 전략을 논의했다.
현대차 인도권역본부 델리 신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인도권역 현지 직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인도 자동차 시장도 지난해 500만대 규모로 성장하며 중국, 미국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승용차 시장만 410만대 규모로, 오는 2030년에는 5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인도 정부는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에서 전기차를 생산하는 업체에 수입 전기차 관세를 100%에서 15%로 낮춰주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경영진들이 현대차 인도권역본부 타운홀미팅을 마친 후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경영진들이 현대차 인도권역본부 타운홀미팅을 마친 후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은 인도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전동화 작업도 본격화한다. 현대차가 올해 하반기 첸나이 공장에서 현지 첫 전기차(SUV)를 양산하며, 기아는 내년부터 현지 전략형 소형 전기차를 내놓는다. 현대차와 기아는 충전소 건설 등 현지 충전 인프라 구축도 병행하고 인도 배터리 기업과 협력해 배터리 현지 조달도 추진 중이다.
올해 초 완공된 현대차 인도권역본부 델리 신사옥을 둘러보는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정 회장은 "아시아·중동·아프리카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인도를 글로벌 수출 허브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인도권역의 중요성을 고려해 앞으로 더 큰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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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1996년 인도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824만대를 기록하며 현지 주요 자동차 업체로 자리를 잡았다. 2019년 첫 판매를 시작한 기아도 짧은 시간에 연간 20만대 이상 판매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현대차·기아의 올해 인도 판매 목표는 전년 대비 3.9% 증가한 89만200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