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화장품 브랜드 '이로로' 홍콩 수출 계약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2024.03.25 11:17
글자크기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자사 브랜드 '이로로'에 대해 홍콩 유통 전문 업체 '레지나 스킨 메디칼'과 독점적 공급·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에스씨엠생명과학에스씨엠생명과학은 자사 브랜드 '이로로'에 대해 홍콩 유통 전문 업체 '레지나 스킨 메디칼'과 독점적 공급·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 (2,895원 ▲305 +11.78%)은 화장품 브랜드 '이로로'에 대해 홍콩 유통 전문 업체 '레지나 스킨 메디칼'과 독점적 공급·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스씨엠생명과학과 2년간 100만달러(약 13억4000만원) 규모의 계약을 맺은 레지나 스킨 메디칼은 현지 메디컬·에스테틱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을 유통하는 기업이다. 이번 계약과 동시에 레지나 스킨 메디칼은 D2플레이스 원(Place One) 쇼핑몰 팝업스토어를 열어 현지 소비자에게 피부 유·수분 측정을 통한 스킨 밸런스 컨설팅 및 두피 환경 측정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로로 출시 행사는 다수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됐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더마코스메틱 사업 부문 이로로를 통해 CXCL1이 함유된 탈모케어 라인 ' 이로로 디어스칼프'와 인체골수줄기세포배양액이 함유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이로로 뉴본'을 운영하고 있다. CXCL1은 줄기세포가 분비하는 단백질 중 발모 효능을 보이는 유효 단백질 물질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연구팀은 CXCL1 줄기세포 단백질의 모발 성장 촉진 및 탈모 예방 효능을 최초로 발견, CXCL1 줄기세포 단백질 약학적 조성물에 대해 한국·미국·중국·유럽·일본·러시아 6개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특히 이로로 뉴본 에이디 인텐시브 크림은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 특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피부 면역 개선 확인을 위해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의 실제 아토피 환자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 중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일본 신규원료 및 제품등록과 미국 진출을 위한 FDA(식품의약국) 등록을 완료하고 추가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유럽 CPNP(화장품인증)와 베트남 DAV(식약청)에 제품을 등록 중"이라며 "최근 일본 수출 선적에 이어 이번 홍콩 수출 계약으로 점진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있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