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 KB국민카드 해외결제에 3DS 구축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2024.03.21 11:02
글자크기
넥스원소프트, KB국민카드 해외결제에 3DS 구축


넥스원소프트가 KB국민카드의 해외 온라인 카드결제 서비스에 결제인증 솔루션 '넥스비 3DS(3-Domain Secure)'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스비 3DS는 EMVco(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의 최신 온라인 카드결제 기술표준 인증을 획득한 온프레미스·클라우드 겸용 솔루션이다. 카드 발급사와 PG(전자결제대행사), 비자·마스터카드 등 글로벌 브랜드 카드사 사이에서 온라인 카드결제가 이뤄지는 데 필요한 인증 프로세스와 3DS 전용 API(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넥스원소프트는 KB국민카드의 해외결제 시스템에 넥스비 3DS를 구축하면서 '비자(VISA) 디지털 인증 프레임워크' 규격에 따라 첫 결제 때 카드번호·OTP(일회용 비밀번호) 등으로 인증을 마치면 다음 결제부터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또 마스터카드에서 요구하는 사용자 인증 메시지 처리방식을 개선했고, 인증 페이지 디자인을 개선해 이용자의 중도 이탈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넥스원소프트는 SPC(보안결제승인) 인증과 FDS(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로 온라인 카드 거래에서 생길 수 있는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불법·부정 거래를 방지한다고 설명했다.



넥스원소프트는 이번 구축 사업을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올해 해외결제 인증 시장점유율 목표는 70%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