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절경 만끽할 수 있는 스타벅스 방문 자체가 하나의 '여행'"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4.03.19 17:57
글자크기
장미란 문체부차관과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가19일 오후 서울 은평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 참석했다./사진=문체부장미란 문체부차관과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가19일 오후 서울 은평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 참석했다./사진=문체부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앞으로도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 페스티벌' 등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민간과 협업해 추진하겠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19일 서울 은평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산의 절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 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여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여행 도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과 연계해 업무협약을 맺은 후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고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한국방문의 해'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홍보 영상을 송출하며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있고, 친환경 여행을 유도하기 위해 에코백과 텀블러 등을 증정하고 있다.

사진=문체부사진=문체부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 등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들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매장들이다. 특히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국내 유일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 전통시장에 위치한 60년 전 폐극장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경동1960점', 100년 된 한옥을 재해석해 커피와 음악이 공존하는 '대구종로고택점', 춘천 시내 전망을 자랑하는 '춘천구봉산R점' 등은 국내 여행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날 현판식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고, '2024 한국방문의 해'와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은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된다.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루프탑 포토존. /사진= 스타벅스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루프탑 포토존. /사진= 스타벅스
장미란 "절경 만끽할 수 있는 스타벅스 방문 자체가 하나의 '여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