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AI 추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OOTD)' 오픈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2024.03.19 10:14
글자크기
11번가 AI추천 트렌드패션버티컬 서비스 OOTD. /사진=11번가 11번가 AI추천 트렌드패션버티컬 서비스 OOTD. /사진=11번가


11번가가 2030 여성들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Outfit Of The Day)'를 선보였다. '#오오티디'는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AI로 내 취향에 꼭 맞는 패션 상품을 무한 추천하는 서비스다. OOTD는 오늘 입은 옷차림 또는 오늘의 패션을 의미하는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주로 쓰인다.

11번가 서비스 내, 별도의 패션 전문관으로 오픈한 '#오오티디'에서는 오픈일 기준 30만여 개 트렌드 패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롬비기닝,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 돼 빠르게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요즘 유행하는 신상품 △베스트 상품 △시즌별 테마상품 등을 다양하게 큐레이션 해 최근 인기 있는 스타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오티디'의 '비슷한 스타일 둘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구경하고 있는 상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을 무한대로 추천받을 수 있다. 고객이 관심 있어 하는 상품과 유사도가 높은 상품을 끝없이 보여줌으로써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풍부하게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혀 구매까지 유도한다.



'코디핀' 기능으로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다른 상품을 손쉽게 탐색할 수도 있다. 착장 이미지 속 '코디핀'을 터치하면 해당 상품뿐만 아니라 비슷한 상품들도 함께 나열되기 때문에 같이 코디하고 싶은 아이템들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오오티디'는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볼 수 있는 정사각형 형태의 대표 이미지를 탈피해 모델 착용 컷, 전신 컷 등이 많은 패션 상품에 적합한 세로가 긴 직사각형 형태의 이미지들로 모바일 화면을 구성했다.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오오티디'에서 마음에 드는 스토어를 찜하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오픈 특가 프로모션에서 봄시즌 인기 자켓, 팬츠, 원피스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편한 코지룩, 결혼식 하객룩 등 시즌에 맞는 테마별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