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을 가상인간으로 구현"…딥브레인AI, KB손해보험과 맞손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3.12 22: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함을 가상인간으로 구현"…딥브레인AI, KB손해보험과 맞손


생성 인공지능(Generate AI) 기술 기업 딥브레인AI가 KB손해보험과 함께 초개인화 AI 맞춤 영상 제작 솔루션 '드림아바타' 기반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드림아바타는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으로 사진 속 모델과 닮은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KB손해보험에서 시범 도입하는 AI 명함 서비스는 드림아바타를 통해 보험설계사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한다.

이를 기반으로 최대 1분 분량의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한다. 직원 개개인의 모습을 구현한 가상인간으로 AI 명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보험업계에서 KB손해보험이 첫 사례다.



AI 명함 서비스는 KB손해보험 골드멤버 300여명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시범 운영한다. 이후 KB손해보험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AI 명함에는 자기 PR뿐 아니라 △정기 안부인사 △이관고객 안내 △계약고객 관리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다. 추가적인 촬영 없이 명절인사, 생일 등 각종 기념일에 따른 맞춤형 의상으로 변경 가능해 기존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딥브레인AI는 AI 영상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도 함께 제공한다. KB손해보험 직원들은 AI스튜디오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가상인간 모델을 선택한 뒤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 입력해 높은 품질의 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가상인간을 활용한 서비스의 관심을 높일 것"이라며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비즈니스 혁신을 뒷받침할 수 있는 맞춤형 가상인간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