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윈터 아이셉트 iZ3' 북미 출시

머니투데이 김도균 기자 2024.02.26 09:35
글자크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윈터 아이셉트 iZ3'(Winter I*cept iZ3)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소·대형 세단용 '윈터 아이셉트 iZ3',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윈터 아이셉트 iZ3 X' 등 2종류다. 15~20인치 범위의 51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윈터 아이셉트 iZ3'(Winter I*cept iZ3)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소·대형 세단용 '윈터 아이셉트 iZ3',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윈터 아이셉트 iZ3 X' 등 2종류다. 15~20인치 범위의 51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윈터 아이셉트 iZ3'(Winter I*cept iZ3)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소·대형 세단용 '윈터 아이셉트 iZ3',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윈터 아이셉트 iZ3 X' 등 2종류다. 15~20인치 범위의 51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윈터 아이셉트'는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로 iZ3는 기존 제품에 비해 빙판길 제동·가속 성능이 각각 9%, 11% 향상됐다. 또 빙판길 핸들링도 개선됐다.

신제품에는 윈터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등 최신 타이어 컴파운드 및 트레드 패턴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보다 넓어진 측면 홈의 V자형 패턴을 통해 마른 노면 핸들링,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 성능이 향상됐다.



한국타이어는 "'윈터 아이셉트 iZ3' 출시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북미 지역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