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소주' 참이슬…도수 낮추고, TV광고도 더 새롭게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4.02.23 14:25
글자크기
'아이유 소주' 참이슬…도수 낮추고, TV광고도 더 새롭게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모델은 가수 아이유다.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개편을 통해 참이슬의 TV광고를 공개하고 봄 시즌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이란 슬로건을 사용했다. 대나무숯으로 5번 걸러 '더 깨끗해진' 참이슬의 브랜드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참이슬은 최근 도수를 0.5도 낮춰 16도가 됐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참이슬을 전면 개편하면서 도수를 낮추고 대나무 숯을 활용하는 정제 횟수를 늘렸다.



이번 광고는 이슬방울들의 공간을 신비롭고 환상적으로 연출해 기존 이슬방울 캐릭터와 새롭게 등장한 대나무 캐릭터들의 다양한 캐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아이유의 "참이슬이 어떻게 더 깨끗해졌는지 알아?"라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변경된 라벨 속으로 카메라가 이동하면 이슬방울들이 모여 사는 이슬동산이 펼쳐진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대나무 캐릭터 '둥실이'가 이슬방에게 물을 뿌려주면 '살랑이'가 대나무 잎으로 이슬방울을 말려주고, 그 모습을 아이유가 쳐다본다. 그리고 '쓱싹이'가 물기를 닦아주자 기분이 좋아진 이슬방울은 춤을 추며 대나무 속으로 들어갔다가 빠져나온다. 이슬방울들이 모여 '더 깨끗해진' 참이슬이 탄생하게 된다. 아이유가 "5번 걸러 더 깨끗해진 거래"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 된다.



하이트진로는 TV광고 외에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AI(인공지능) 가 추천해주는 참이슬 칵테일 레시피 '이슬 챗린지', 모델 아이유의 대표곡을 주제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이슬플레이'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참이슬 브랜드의 특징을 시각적 요소로 규모감 있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