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라이프사이언스랩, 특화된 생선구이 및 해물요리 식자재로 청년 창업 지원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2.01 16:17
글자크기
수산물 식자재 전문 플랫폼 '씨픽(SeaPick)'을 운영하는 씨라이프사이언스랩(대표 정영인)이 청년외식창업가 지원 이벤트로 '청년외식UP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청년외식UP 프로젝트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씨라이프사이언스랩청년외식UP 프로젝트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씨라이프사이언스랩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창업자들에게 수산물 식자재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생선구이와 해물요리 신메뉴 개발에 필요한 식자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씨픽(SeaPick)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산물 외식업 창업에 필요한 수산물의 어종, 원산지, 조업방법 등에 따른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수산물 요리의 창의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외식 창업을 꿈꾸는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씨픽 홈페이지를 통해 청년외식UP 프로젝트를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수산식자재 전문가 컨설팅을 포함하여 외식사업 운영에 필요한 메뉴 개발 테스트용 샘플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이번 프로젝트 사업을 기획한 정영인 대표는 "현재 외식업계 상황이 어렵고, 외식 자영업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수산물 식자재 정보가 필요한 외식사업자와 소자본으로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이라면 씨픽의 전문가들에게 직접 상담받고, 샘플 혜택으로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씨픽(SeaPick)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씨라이프사이언스랩사진제공=씨라이프사이언스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