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문체부
수출액은 사상 최대치인 132억 4000만 달러로, 전년(2021년) 대비 6.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차전지(99억 9000만 달러), 전기차(98억 3000만 달러), 가전(80억 6000만 달러) 등 주요 품목 수출액을 뛰어넘는다.
2022년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150조 4000억 원으로 2021년 137조 5000억 원 대비 9.4% 증가했다. 사업체 수는 11만 5000여 개로 2021년 대비 5.7% 증가했다. 종사자 수도 65만 1000여 명으로 6.0% 증가했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K-콘텐츠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확실한 지원을 통해 콘텐츠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며 "통계조사 결과뿐만 아니라, 현장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책을 마련해 산업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3일 서울 강남구 학동로에 위치한 드라마제작사 래몽래인에서 진행된 영상콘텐츠 전략 현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사진=임한별(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