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이 1과 0을 뜻하는 포즈를 취하며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SK바이오사이언스
안 사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과 사내 게시판 등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국내외 협력 기관, 기업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참여자는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0)로 줄이겠다'는 의미가 담긴 사진을 SNS 등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한다. 공공기관, 기업, 단체의 대표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대중들의 관심을 모아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텀블러·머그컵 사용 △친환경 생분해 빨대 사용 △페이퍼리스 시스템 도입 △잔반 없애기 등을 통해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 중이다. 또 '2031 넷 제로 로드맵'을 바탕으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구성원들은 자발적으로 재활용품과 자투리 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키트 만들기 봉사활동 등도 진행 중이다.
안 사장은 "챌린지에 참여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는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시작한다는 중요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K바이오사이언스가 대한민국 대표 백신 기업으로서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함께 실현할 수 있도록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