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업자 위한 올인원 서비스 '뷰카' 새 단장.. 미용 관련 앱 주목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12.08 17:01
글자크기
미용사업자를 위한 뷰티 솔루션 플랫폼 '뷰카'가 새롭게 단장했다. 뷰카 운영사인 한국미용데이터는 12월부터 뷰카의 서비스명을 기존의 '뷰카프로'에서 '뷰카'로 변경하고, 기존의 매장관리, 미용재료 구매, 온라인 콘텐츠, 온라인 교육 등 미용사업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통합된 앱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뷰카사진제공= 뷰카


뷰카는 지난 2022년 11월에 출시된 미용사업자 전용 뷰티 솔루션 플랫폼이다. 뷰카는 미용재료 판매, 교육, 마케팅, 회원 예약 관리 등 미용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뷰카는 미용사업자가 원스톱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뷰카의 고객관리프로그램은 미용실의 고객 관리를 위한 서비스로, 예약 관리, 재방문 관리, 네이버 예약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미용 트렌드, 미용 기술, 경영 노하우 등 미용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미용사 전용으로 운영되는 쇼핑몰인 뷰카마켓은 120개 브랜드의 3,000여개 미용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정식 런칭 10개월만에 1만명의 미용사업자 회원이 인증을 마쳤다.



뷰카의 이번 서비스 개편은 미용사업자의 사업 운영 효율성 향상과 성공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뷰카는 지난 11월 기준 뷰카의 월간사용자(MAU)는 3.8만을 기록하며 미용사업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미용재료 재구매율이 57%에 달하는 등 미용재료 판매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뷰카의 성장은 미용업계의 성장세와 맞물려 있다. 국가통계포털(KOSIS) 자료에 따르면 국내 미용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기준 약 9조 원에 달하며, 매년 8% 이상 성장하고 있다. 뷰카는 미용업계의 성장을 이끌며, 미용사업자 성공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미용데이터 브랜드전략실 담당자는 "미용사업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미용사업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미용사업자의 성공을 돕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