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역연계형 초등주말돌봄센터' 명칭 공모

머니투데이 제주=나요안 기자 2023.12.07 11:47
글자크기

도민 대상 오는 21일까지 신청·접수…선정작 이달 말 발표 예정

제주도가 내년 3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인 지역연계형 초등주말돌봄센터 명칭을 오는 20일까지 공모한다./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제주도가 내년 3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인 지역연계형 초등주말돌봄센터 명칭을 오는 20일까지 공모한다./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 3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인 '지역연계형 초등주말돌봄센터' 명칭을 오는 20일까지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지역연계형 초등주말돌봄센터는 제주도, 교육청, 지역사회가 함께 협업체계를 구축해 주중에는 학교가, 주말은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새로운 돌봄모델이다. 돌봄센터는 제주시 아라초와 서귀포시 동홍초에 개소할 예정이다.



도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 가능하며, 7일부터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받는다. 선정작은 심사 후 12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제주도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상징성', '친근성', '대표성'을 기준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자 및 선정작에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1인당 응모 수는 제한이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주중, 주말 초등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도-교육청-지역사회가 연계해 마련하는 새로운 제주형 돌봄모형에 도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