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재팬에서는 아마존의 AI 음성비서 알렉사 프로덕트 팀에 합류해 프로그램 매니저로서 일본어 CX(고객경험) 개선, 일본어 사용자를 위한 신기능 런칭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루나소프트 관계자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일본 진출을 준비하며 글로벌사업 본부를 신설했고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미키 사토코 본부장까지 영입하게 됐다"며 "일본 시장 내 루나소프트 서비스 런칭이 가시화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미키 사토코 글로벌사업 본부장은 "일본은 현재 온라인 쇼핑 성장세가 활발한 상황"이라며 "루나소프트의 CS(고객서비스),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이 일본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상반기 중 서비스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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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루나소프트는 한국 패션, 뷰티에 관심이 많은 일본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구성된 e커머스 플랫폼 누구(NUGU), 디홀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적극 협력 중이다. 나아가 올해 하반기부터는 일본 현지 기업들과도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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