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보안 감시 기술로 '방산혁신기업' 선정된 스타트업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10.19 21:05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60도 보안 감시 기술로 '방산혁신기업' 선정된 스타트업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 제조사 링크플로우가 국방 신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우수 중소·벤처기업 육성 프로젝트인 '방산혁신기업 100'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방산혁신기업 100은 반도체, 우주, AI, 로봇, 드론 등 국방 첨단전략산업분야를 중심으로 국방분야 미래를 이끌 유망 중소기업 100개를 선정해 5년간 최대 50억원 규모의 연구자금, 컨설팅, 연구개발, 수출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링크플로우는 360도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넥밴드형 카메라 및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한국형 상황인식(SAS, Situation Awareness System) 토탈 솔루션'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이 솔루션은 개인 또는 차량에서 필요한 상황 정보를 원거리에서도 신속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한국형 SAS를 구축하고, 해당 시스템에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 하드웨어를 결합해 시스템 인식 저변을 360도로 확대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용국 링크플로우 대표는 "앞으로 공공기관을 넘어 방산과 치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