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커스, 교보문고에 'Why?시리즈' 전자책 공급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3.10.16 07:05
글자크기
국내 최대 B2B(기업 간 거래) 독서플랫폼 업체 부커스(대표 임동명 박남석)가 교보문고(대표 안병현,김상훈)와 초등학습만화 'Why?시리즈'의 전자책 공급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커스는 지난 3월 예림당과 'Why?시리즈' 등 예림당이 출간하는 도서의 전자책·오디오북에 관한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교보문고와의 제휴를 통해 교보문고의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2BC(기업과 제휴기업의 고객 간 거래) 채널 및 B2B(기업 간 거래) 전자도서관 채널에도 유통할 계획이다.



'Why? 시리즈'는 출판 사상 최초로 누적부수 8600만부가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다. 과학, 수학, 한국사, 세계사, 인문사회교양, 인물, 인문 고전, 코딩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아이 눈높이로 풀어낸 교육만화 시리즈로, 2001년 처음 출판된 뒤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성곤 부커스 법인사업팀장은 "이번에 교보문고와의 제휴는 ''Why?시리즈'의 저변 확대뿐 아니라 부커스의 기존 채널과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익현 교보문고 e콘텐츠B2B사업팀장은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청 등 전자도서관 시장에 'Why?시리즈'라는 초대형 베스트셀러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이를 통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이 더욱 경쟁력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커스가 교보문고에 공급하는 'Why?시리즈'는 교보문고의 B2C, B2BC, B2B 채널에서 10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제공=부커스사진제공=부커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