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유니콘으로 성장할 강한소상공인 34개사 선정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3.10.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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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소상공인 피칭대회에서 로컬 브랜드 유형에 선정된 더루트컴퍼니 /사진제공=더루트컴퍼니강한소상공인 피칭대회에서 로컬 브랜드 유형에 선정된 더루트컴퍼니 /사진제공=더루트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는 '강한소상공인 피칭대회'를 통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로 성장할 34개팀을 선발했다고 9일 밝혔다.



강한소상공인 피칭대회는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유망 소상공인들을 발굴하고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일부터 사흘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05개팀이 참여했다. 선배 창업가,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14명의 전문평가단과 30여명으로 구성된 대국민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총 34개팀이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최대 1억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강한소상공인으로 선정된 기업들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로컬 브랜드 유형에는 강원도 못난이 감자를 활용해 로컬 브랜드를 만들어낸 더루트컴퍼니가 1위로 선정됐다.

라이프스타일 유형에는 국내산 폐플라스틱과 폐어망 등을 활용해 친환경 스니커즈를 만들어 낸 스포츠 브랜드 엘에이알, 글로벌 유형에는 한국 전통발효 식초를 활용해 고체 이너뷰티 음료를 만들어 낸 초블레스가 각각 1위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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