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주년 맞는 '오토노머스에이투지', UNGC 가입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3.08.24 17:58
글자크기
한지형 오토노머스 대표(사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창립 5주년을 맞아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오토노머스에이투지한지형 오토노머스 대표(사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창립 5주년을 맞아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대표 한지형)가 창립 5주년을 맞아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UNGC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발족한 국제협약이다. 현재 전 세계 160여개 국가에서 2만여개 기업이 참여 중이다. 국내 기업으로는 대표적으로 삼성, SK, 두산, 카카오, 넷마블, 넥센타이어 등이 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회원사로서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 전반에 내재화할 방침이다. 이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 보고서(COP)도 공시할 예정이다.

업체 측은 "UNGC 가입과 더불어 'ISO 26000'(사회적 책임 국제표준) 기반 '인권경영시스템 인증'도 함께 취득했다"면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체계적인 인권경영 관리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실행 요건을 갖췄는지 심사 후 인증하는 제도"라고 말했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4명의 창업주가 모여 시작한 회사가 5년이 흘러 임직원 130명을 넘기고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다"며 "임직원의 인권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철학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UNGC 가입'과 '인권경영시스템 인증'뿐 아니라 4개의 ISO(9001, 45001, 37001, 37301)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