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스, '2023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서 AI 기술 시연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8.21 17:22
글자크기
에이비스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개최된 '2023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에서 AI(인공지능) 기술 시연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023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은 인공지능 분야 석사·박사를 길러내는 인공지능대학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대학원 21개교, 협력 기관 1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에이비스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AI 병리 영상 기반의 유방암 판독 솔루션 'AIVIS-BREAST'와 AI 병리 연구 플랫폼 'AIVIS-PATHOWAY'를 소개하고 연구 성과를 알렸다.

또 피엔케이임상연구센타와 공동 개발 중인 피부 상태 진단·관리 애플리케이션 '피코'(PICO)의 체험존을 운영했다. 관람객은 체험존을 통해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피부 전문 AI챗봇으로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았다. 행사 기간 4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체험존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홍 에이비스 대표는 "이번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 내 부스와 체험존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기쁘다"며 "현재 에이비스에서 중점적으로 개발 중인 병리 영상 분석 AI솔루션의 제품군 확대와 피부 상태 정밀진단을 위한 AI솔루션의 성능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에이비스사진제공=에이비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