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 김병희 대표, '쿨코리아 챌린지' 참가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08.08 11:39
글자크기
기능성 차 전문 브랜드 티젠은 김병희 대표가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티젠 김병희 대표(사진 중앙)는 8일 직원들과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티젠 김병희 대표(사진 중앙)는 8일 직원들과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하는 것으로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패션그룹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 제안으로 지난 5월 30일부터 챌린지가 시작됐다.

냉감 의류로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감을 하겠다는 실용적인 목적은 물론 환경 보호, 지구온난화에도 적극 대응하겠다는 공익 운동에 속한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한다. 이후 소셜미디어에 홍보하고 난 다음에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김 대표는 쿤달로 유명한 더스킨팩토리 노현준 대표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이후 캠페인에 동참할 주자로 마스크팩 시트 전문기업 피앤씨랩스 함진수 대표를 지명했다.



김 대표는 "간편 복장 제도화를 통해 환경을 지키고 에너지 절약에도 동참할 수 있게 됐다"며 "더욱 환경 친화적인 문화가 확대되길 바라며 지속가능한 지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TOP